내 보조프로그램에는 왜 그 기능이 없을까?

◈ 상황설명

윈도우즈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각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이 상이하죠. 물론 사용자들이 개인적으로 설치한 응용프로그램은 고사하고 심지어 윈도우즈 CD에서 설치한 ‘보조 프로그램’속에 들어가 있는 프로그램마저도 틀립니다. 남들에게는 ‘그림판’이나 ‘메모장’, ‘시스템 측정기’같은 것도 있던데 나는 왜 없죠? 왜 다른 사람은 다양하게 깔려 있는데 내것은 왜 빠져 있죠. 복사(?)판을 설치해서 그런가요?. 아닙니다. 처음부터 설치할 때 옵션을 달리 주었기 때문입니다. 자, 그럼 자신에게 필요한 기능을 추가로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.

◈ 진행절차

1. ‘제어판’을 여세요.(단축키는 ‘윈도우즈키 -> S -> C’입니다.

2. 여러가지 아이콘중에 ‘프로그램 추가/제거’아이콘을 클릭합니다.

3. 이제 등록정보가 나타나죠. 가운데있는 ‘Windows’탭을 선택하세요. 그러면 ‘잠시 검문 있겠습니다.’라는 메시지(?)가 나오면서 현재 설치된 구성요소를 검색하게 됩니다.

4. 그 결과가 나타나면 ‘구성 요소’항목에 각 리스트가 나타납니다. 이러한 리스트에서 설치 하고자하는 항목에 마우스로 선택(왼쪽 버튼으로 한 번 클릭)을 해 보세요. 그러면 그 아래에 선택된 항목에대한 설명이 나타나죠.

5. 만약 바로 이놈이다 싶으면 그 항목을 따블클릭해 보세요. 혹은 하단에 있는 ‘자세히’단추를 눌러도 됩니다. ‘시스템 도구’창이 뜨게 되죠.

6. 이 ‘시스템 도구’창에는 항목에 들어있는 자식(?) 프로그램들이 줄줄이 나타나게 됩니다. 여기서 필요한 프로그램을 체크하여 선택을 하면 됩니다. 만약 그 항목의 모든 자식 프로그램이 다 필요하면 아예 위의 5번에서 항목의 빈 박스에 체크를 해버리면 됩니다.

7. 이렇게 선택이 되었다면 ‘확인’단추를 클릭합니다. 그러면 ‘파일 복사중….’창이 뜨면서 잠시 후 윈도우즈 CD를 삽입하라고 나타나죠.

8. 만약 하드디스크에 윈도우즈의 원본이 백업으로 복사되어 있다면 그 폴더 위치를 지정해주면 되고, 없다면 CD를 넣은 뒤 드라이브 지정을 한 후 ‘확인’을 해 줍니다.

9. 이제 나머지는 알아서 시스템에 설치를 해 주므로 그냥 기다리시면 되겠죠.

◈ 주의사항

이러한 시스템의 구성 요소는 나중에라도 언제라도 사용자가 필요할 시 재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당장 필요한 것 외에는 설치를 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. 사실 이러한 보조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단 한번도 사용하지 않는 분들도 상당 수 있는 것으로 압니다.

◈ 참고사항

위의 4번항목에서 각 구성 요소의 이름 앞에는 사각형 박스가 보이죠. 이것은 현재 사용자가 설치된 상황을 보여주게 되는데 만약 이 박스가 하얗게 흰색으로 되어있다면 그 항목은 아무것도 설치하지 않은 것입니다. 그리고 박스안에 체크가 되어 있으면서 회색으로 되어 있다면 그 항목의 일부를 이미 설치를 했고 일부는 설치가 되지 않는 상태죠. 마지막으로 만약 박스의 색은 하얀데 체크 표시만 되어 있다면 그 항목은 전부 설치가 된 상태입니다.

답글 남기기

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입력창은 *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.

Scroll to top